보이스피싱 당한 후 대처 방법 및 개인정보노출 대처 방안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고 나면 보이스피싱 당한 후 대처 방법 및 개인정보노출 대처 방안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보이스피싱 당한 후 대처 방법 및 개인정보노출 대처 방안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보이스피싱 당한 후 대처 방법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의 사기를 당하셨다면, 먼저 본인의 정보가 어디까지 노출되었는지 인지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특정 은행의 정보가 전달되었다면 해당 은행으로 빠르게 문의하시는것이 필요하지만, 정보노출 범위를 판단하기 어렵다면 가장 높은 수준의 대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가장 중요한, 신분증이 노출되었을때 대처 방안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신분증을 찍어 상대방에서 전달 등
>스미싱으로 인해 핸드폰 사진첩에 있던 신분증 정보가 노출 등
개인정보노출 대처 방안
[개인정보노출자 등록]
모르는 계좌 개설이나 대출이 발생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은행 창구에서 등록 가능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pd.fss.or.kr
[신분증 분실신고]
1. 주민등록증 노출
- 주민센터 방문하여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 | 민원안내 및 신청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2. 운전면허증 노출
- 경찰서에 방문하여 분실신고
분실 등 면허증 재발급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분실 등 면허증 재발급 구비서류 및 수수료 신청장소 -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 경찰서 민원실(강남경찰서 제외) 구비서류 신분증 - 분실 신고 및 재교부 신청 시 -
www.safedriving.or.kr
[내 계좌 재급정지]
가지고있는 모든 계좌의 출금(지급)을 막는 지급정지입니다. 풀기위해서는 각 은행에 문의해야합니다.
-공동인증서가 금융인증서가 없다면 각 은행에 문의
-공동인증서가 금융인증서가 있다면 페이인포 사이트에서 가능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핸드폰 무단개통 방지]
-엠세이퍼 문의: 1670-1382( 09시-18시)
메인화면 | Msafer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
www.msafer.or.kr
깔끔 정리
- 스미싱이나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신분증이 노출되었다면
- 개인정보노출자를 먼저 등록한 후
- 나머지를 신청하며 경찰서에 신고 하세요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게시물
보이스피싱 당한 후 대처 방법 및 개인정보노출 대처 방안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원천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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